2번째 타임로그 |2017.01.03

UFC 207 : 누네스 vs 로우지 리뷰

2016년에 있었던 대회를 해가 바뀌고 나서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1월에는 큰 경기가 없어서 무게감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월이면 정찬성 선수가 복귀하기 때문에 기다리는 마음으로 열심히 시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카드 다섯 경기 중 두 경기를 맞추고, 언더 카드 다섯 경기 중 세 경기를 맞췄습니다(닐 매그니 /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 알렉스 가르시아). 정말 귀신같이 정답률 50%에 수렴하는 예측력...... 당황스럽습니다. 역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둘 중 하나니까 50%지만...... 2017년 목표는 55%로 하겠습니다.

[여성 밴텀급 타이틀전] 아만다 누네스 vs 론다 로우지
예상: 로우지 승(X) - 누네스 승(O) ★★★
론다 로우지가 경기 시작 48초만에 아무 힘도 써보지 못하고 충격적인 KO패를 당했습니다. "뭐야 로우지 왜저래 맞기만 하는데?" 라고 생각하자마자 경기가 끝나버렸습니다. 미디어 노출도 피해가며 열심히 훈련한 것 같은데 그런 모습으로 지다니 아직도 충격입니다. 그렇게 속수무책으로 당한 것을 보니 제 생각에는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복수의 칼날을 갈고 나왔지만 몇 번 맞다보니 홀리 홈 선수한테 맞고 쓰러졌던 기억이 나거나 해서 순간적으로 자기도 모르게 겁이 나서 얼어버린 것 같습니다. 홈 선수에게 졌을 때도 자살도 생각하고 은퇴도 생각했으니 솔직히 저라도 누네스 선수한테 잔뜩 맞으면 무서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로우지 선수가 은퇴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도 그 전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UFC 최고 흥행 스타고 여성부가 정착하는 데 도움을 준 일등 공신이기 때문에 이렇게 몰락하는 것은 아무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로우지 선수가 회복해서 경기를 다시 뛰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UFC에 플라이급이 신설되면......

[밴텀급 타이틀전] 도미닉 크루즈 vs 코디 가브란트
예상: 크루즈 승(X) - 가브란트 승(O) ★★★★
닉 디아즈 선수가 경기를 하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코디 가브란트 선수의 타격에 도미닉 크루즈 선수가 휘청일 때마다 가브란트 선수는 짧게 춤을 추고 '훗'하는 포즈를 취하는 등 재미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크루즈 선수가 바닥에 쓰러진 상태도 아니고 서로 포즈를 잡고 노려보고 있는 상황에서 가브란트 선수가 바닥에 엎드렸다 일어나는 장면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자기가 아무런 방어 자세를 취하지 않아도 크루즈 선수가 자기를 공격할 수 없다는 자신감이 보여서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결국 크루즈 선수를 판정으로 이기고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쇼맨십도 좋고 실력도 좋으니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밴텀급] TJ 딜라쇼 vs 존 리네커
예상: 리네커 승(X) vs TJ 딜라쇼(O) ★★
돌주먹도 어쩔 수 없었습니다. 밴텀급으로 옮기고 나서 4연승을 질주하며 타이틀전까지 요구한 존 리네커 선수에게 훈련 더 하고 오라는 메시지를 준 것 같습니다. 타격에 강점이 있는 리네커 선수가 제대로 타격을 해보지도 못하고 딜라쇼 선수 밑에서 파닥거렸습니다. 경기가 있기 전에 UFC 관계자가 딜라쇼와 리네커 선수의 승자가 다음 타이틀샷을 받는다고 장담할 수는 없다고 했지만, 밴텀급 타이틀을 빼앗긴 도미닉 크루즈 선수가 다음 타이틀샷은 딜라쇼가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타이틀을 차지한 가브란트 선수는 조제 알도나 코너 맥그리거를 원한다는 발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 경기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가브란트 선수와 딜라쇼 선수의 경기를 보고 싶습니다.

[웰터급] 김동현 vs 타렉 사피딘
예상: 김동현 승(O) ★
김동현 선수가 13개월만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2대 1 판정으로 이겼는데, 여기저기에서 온갖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피딘 선수가 세 라운드를 모두 가져갔다고 본 심판 한 명, 즉 사피딘에게 30점, 김동현 선수에게 27점을 준 사람이 이해가 안된다는 사람과 타격을 사피딘 선수가 더 많이 했는데 왜 김동현 선수가 이겼냐는 사람 두 유형인 것 같습니다. 저는 1라운드는 사피딘 선수가 이겼고 2,3라운드는 김동현 선수가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모두의 생각이 다 맞습니다. 채점 기준이 경기 컨트롤, 타격 적중 횟수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무조건 타격 수로 타지는 사람이라면 사피딘 선수가 세 라운드 다 이겼다고 보는 것이고, 경기 컨트롤 정도를 우선시하는 사람의 경우 김동현 선수가 이겼다고 보는 것입니다. 다만...... 경기 자체는 정말 지루한 편이었습니다. 딱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그들만의 싸움'이었습니다. 경기하는 당사자들 입장에서는 정말 치열했지만, 시청자들이 볼 때는 딱히 큰 타격도 없고 인상적인 장면도 없는 경기였습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화끈한 경기를 펼쳐서 보너스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플라이급] 루이스 스몰카 vs 레이 보그
예상: 보그 승(O) ★★
레이 보그 선수가 이길 것이라고 예상하기는 했지만, 몸무게를 못 맞추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몸무게를 못 맞춘다는 것은 선수간의 약속을 어긴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그 선수가 이긴다고 선택해놓았지만 지난번 몸무게 열세를 극복하고 찰스 올리베이라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리카르도 라마스 선수처럼 루이스 스몰카 선수가 이겼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뛰어난 실력에 몸무게 우위까지 있는 보그 선수가 15분 중에서 11분을 넘게 경기를 컨트롤하며 승리했습니다. 실력도 좋으니까 다음에는 몸무게를 맞춰왔으면 좋겠습니다.

UFC 207 이후 잡힐 법한 경기 또는 잡혔으면 하는 경기
-아만다 누네스 vs (발렌티나 셰브첸코 vs 줄리아나 페냐)의 승자
-코디 가브란트 vs TJ 딜라쇼
-김동현 vs 닐 매그니 또는 거너 넬슨 (콜비 코빙턴 선수가 김동현 또는 거너 넬슨 희망 중)
-레이 보그 vs 브랜든 모레노

마우스휠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thumbnail

SNS 로그인

닫기
업로드 하려면 파일을 놓으세요.
오늘 시간선택
취소 추가하기
  • 마크다운(Markdown) 문법을 사용하시면 링크, 굵은 글씨, 밑줄등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스윙 브라우저, 크롬에서는 설명 입력 창에 이미지를 드래그하거나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레이어창 닫기

타임트리 퍼가기 소스코드

아래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위치에 타임트리를 넣어주세요.

템플릿선택

※'확장형' 위젯은 pc버전만 제공합니다.

화면설정
정렬방식
테마선택
닫기

타임트리 앱

지금 구독한 타임트리 소식, 타임트리 안드로이드 앱으로 더욱 쉽게 받아보세요!

GET IT ON Google play 로 앱 다운 받기
닫기
닫기

함께 세상의 변화를 기록하고 공유 하는
즐거움을 나눌 에디터를 초대하세요.

에디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초대하려는 에디터의 닉네임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닫기